노는언니 장충동 족발, 신당동 즉석떡볶이 위치 어디?
5월 11일 방송된 '노는 언니' 41회에서는 농구 경기를 마치고 서울 시내 역사 깊은 맛집들을 찾아다니는 맛집 투어 특집이 방송됐습니다.
먼저 박세리, 남현희, 한유미, 강이슬의 쎈언니 팀은 족발의 성지 장충동으로 향했습니다.
장충동 족발이 유명해진 이유는 80 ~90년대 장충체육관에서 농구대잔치가 열렸는데 농구 경기가 끝난 후 가까이 있던 족발골목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왔고, 맛있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이날 언니들은 족발과 비 오는 날 딱인 파전을 주문했습니다. 강이슬은 채 썬 양파에 시판용 겨자 소스를 섞어 쌈을 싸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며 팁을 공개하는가 하면 남현희는 족발을 한 손에 쥐고 뜯어먹으며 털털한 먹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노는언니 장충동 족발집 위치
원조1호장충동할머니집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174
전화
02-2279-9979
영업시간
매일 10:00 - 23:30
일요일 휴무, 매월 둘째 주 일요일 휴무
노는언니 신당동 떡볶이
정유인, 곽민정, 김단비, 김은혜의 94단 팀은 떡볶이 하면 떠오르는 신당동으로 향했습니다.
신당동 떡볶이의 유래는 새로 연 중국집에 외식을 하러 간 할머니가 개업 기념일 이라며 받은 가래떡을 짜장면에 빠트렸는데 그 맛이 좋아서 춘장과 고추장을 배합해서 소스를 만들어 신당동에 떡볶이집을 차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동대문 야구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야구 경기가 끝난 후 떡볶이 골목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왔고 입소문을 타면서 더욱 발전된 거리라고 합니다.
94단 팀이 향한 떡볶이 집은 즉석떡볶이와 닭발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언니들은 즉석떡볶이를 먹으며 먹방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떡볶이를 다 먹은 후 볶음밥까지 추가해먹으며 정유인은 볶음밥 위에 단무지, 떡볶이, 야채, 어묵을 올려 5층 먹탑으로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노는언니 신당동 즉석떡볶이 위치
미니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219-1
전화
02-2232-4425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월요일 휴무 둘째 주, 넷째 주
사진 출처 : E채널 노는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