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유퀴즈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

반응형

'유 퀴즈 온 더 블럭' 91회에서는 직접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지만 묵묵히 자기 할 일을 해나가는 보이지 않는 영웅 <언성 히어로>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첫 번째 자기님으로는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이 출연했습니다.

 

 

 

촬영 장소를 찾아 지구 스무 바퀴를 돌았다는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은 20대 후반에 사무실을 차리며 로케이션 헌팅 일을 시작했고, 그때부터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로 불렸다고 합니다. 일을 시작한 지 만으로는 19년, 횟수로는 20년이 됐고, 보유자료만 300만 컷이라고 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란

야외 촬영에 적합한 장소 발굴을 위한 세심한 사전조사와 준비를 하는 일 

 

로케이션 매니저가 구체적으로 하는 일

영화나 드라마 속 스토리 전개상 필요한 장소를 찾아내고, 촬영이 가능하도록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소 섭외부터 촬영 팀이 현장에서 문제없이 진행하도록 전반적으로 돕는 일까지 합니다. 

 

 

 

장소 섭외 비용은?

작업 소요 기간, 촬영 장소, 일의 난이도, 필요한 직원 수, 섭외 경비 등을 고려해 견적을 냅니다. 

 

영화에서 많이 알려진 작품

타짜 - 평경장 집, 정마담 도박장

아저씨 - 전당포, 골목

추격자 - "야 사팔팔오"로 유명한 대사가 나왔던 골목

 

 

 

영화 타짜는 3개월간 70여 장소, 아저씨는 6개월간 60여 장소로 두 영화의 경우 모든 촬영 장소를 섭외했습니다. 이외에도 영화 내부자들, 전우치 등 8편의 영화와 3000편이 넘는 TV CF 참여했습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됩니다. 

 

 

사진 출처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