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유퀴즈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신드롬 롤린

반응형

3월 17일 방송된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끝까지 간다 특집으로 브레이브걸스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군장병 차트에서 시작해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브레이브 걸스의 그간 지내온 이야기를 전하며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브레이브걸스는 2011년 데뷔했으나 현재 멤버는 모두 2016년 데뷔한 그룹의 2기 멤버인 민영, 유정, 은지, 유나이며 4인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4년 전 발매된 '롤린'이 역주행을 하며 최근 음악방송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 프로필

 

민영

메인보컬, 메인댄서

출생 : 1990년 9월 12일생

나이 : 32세

 

유정

센터, 서브보컬

출생 : 1991년 5월 2일생

나이 : 31세

 

은지

메인래퍼, 서브보컬

출생 : 1992년 7월 19일

나이 : 30세

 

유나

리드보컬, 리드래퍼

출생 : 1993년 4월 6일

나이 : 29세


 

 

브레이브걸스는 용감한 형제가 제작한 그룹인데, 유정은 대표님이 항상 겸손하라고 말씀하신다며 대표님 인스타그램에도 기도한걸 올리고 겸손, 교만 X, 감사 등을 해시태그로 올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표님이 멤버들을 이렇게까지 생각해주는구나 했는데 바로 몇 시간 뒤에 최근 지은 신사옥을 찍어 올렸다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유정은 과거 '무한도전' 녹화의 방청객으로 출연한 적도 있는데요. 유재석과 유정의 투샷에 심각한 표정을 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자 웃음을 자아내며 유정은 아는 선배 언니가 '무한도전'작가로 취직해서 동기들과 한 10명 정도 알바로 갔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는 2020년 '운전만 해'로 활동을 했지만 나오자마자 폭풍과 장마가 시작돼서 음악방송이 결방이 되기도 하고 활동을 제대로 못하고 끝났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그때가 마지막 앨범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앞으로의 앨범에 대해서 희망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멤버들은 각자 갑갑한 현실에 은지는 좋아하는 패션·의류 쪽을 해볼까 하며 몰래 준비를 하고 있고, 유정은 취업을 준비하면서 한국사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유나는 지금까지 해온 게 이것이다 보니까 뭘 해야 될지 생각을 해봤는데 떠오르는 게 없었고, 간간히 해왔던 카페일이나 커피를 좋아하기도 해서 최근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다고 합니다.

 

 

 

팀에 대한 미련이 많았던 민영은 그동안 멤버들에게 조금 더 버텨보자는 말을 해왔지만 더 이상 할 수가 없었다며 당시 심정을 전했습니다. 또 어렸을 때부터 가수가 꿈이었는데 아버지가 반대를 많이 해서 성과를 못 보여드리다 보니 더더욱 집에 가지 못했다고 전해 뭉클하게 만들었습니다.

 

 

유정은 조금만 나이가 어렸어도 한번 버텨볼 만할 텐데 이제 각자 나이도 어느 정도 찼고 너무 막막했다고 합니다. 노력해서 나온 앨범도 바스러지고 나니깐 자신들이 설자리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정리를 하는 쪽으로 대표님에게 얘기를 해보자고 얘기를 한 것이 역주행 영상이 올라오기 하루 전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화제가 된 브레이브걸스의 국군장병 위문 공연 무대 영상은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또 해병대 장병들이 브레이브걸스를 패러디한 브레이브보이즈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에 유정은 군대에서 자신들을 따라 해 주는 게 감사하고 기도 살짝 살더라며 흐뭇해했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그간 마음고생에 대해 털어놓으며 마지막으로 민영은 해오던 걸 그만둘 용기도 다른 걸 새로 시작할 용기도 안 나더라며 그런데 이렇게 존버는 승리한다고 유쾌하게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