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야식당 이청아 무뇨끼 레시피
4월 8일 방송된 '맛남의 광장' 다시 찾아가 제주 편,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배우 이청아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뛰어난 당도가 일품인 제주 월동무가 작년에 발생한 자연재해로 인해 비상품이 대거 속출했다고 하자 백종원과 농벤져스는 월동무 살리기에 나서며 1인 가구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월동무 레시피를 만들기로 합니다.
특히 이날 백야식당에서 이청아는 농벤져스를 위해 무를 활용한 양식요리 무뇨끼를 준비해와 반전 요리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이청아는 원래 자주 하던 요리에 무를 접목시켜봤다며 우리나의 떡과 비슷한 양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무뇨끼를 맛본 백종원은 팔아도 되겠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뇨끼는 주로 감자와 밀가루 반죽을 빚어 만든 것으로 우리나라 수제비와 비슷합니다.
청아 무뇨끼 레시피
요리 재료
냉동 뇨끼, 무 2토막, 감자 전분가루, 통베이컨,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 페퍼론치노, 다진 마늘, 생크림, 우유, 치즈, 파슬리, 식용유
무 튀김 만드는 방법
1. 무의 가장 맛있는 부분 두 덩이를 썰어서 10분간 찜기에 쪄줍니다.
2. 찐 무는 1.5cm로 깍둑썰기 해서 감자 전분가루를 얇게 묻힌 후 채에서 전분가루를 한번 털어줍니다.
3. 예열된 기름에 전분가루를 묻힌 무를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로제 크림 뇨끼 만드는 방법
1. 통베이컨을 1.5cm로 깍둑썰기 해줍니다.
2. 양송이버섯은 먹기 좋게 썰어주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줍니다.
3. 냉동 뇨끼를 기름에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4. 예열된 기름에 다진 페퍼론치노와 다진 마늘을 넣어서 볶아준 뒤 썰어둔 베이컨,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를 넣고 한차례 볶아줍니다.
5. 볶은 채소에 생크림을 넣고 우유로 농도를 맞춰줍니다.
6. 만들어진 로제 크림소스에 구운 뇨끼를 넣고 치즈로 간을 맞춰줍니다.
7. 무 튀김 옆에 크림 뇨끼를 부어주고 파슬리를 올리면 완성.
사진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미디어 레시피] - 맛남의 광장 울산 가자미 요리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