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출근 카카오프렌즈, 강남스타일 싸이 캐릭터 디자이너 권순호 호조
4월 20일 방송되는 '아무튼 출근'에서는 프리랜서 캐릭터 디자이너 권순호 호조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밥벌이가 공개됩니다.
밥벌이 22년 차 캐릭터 디자이너 권순호 호조
2021년 탄생 카카오프렌즈 초기 조물주
강남스타일 싸이 캐릭터 작업
권순호 프로필
닉네임 호조
출생 : 1976년생
나이 : 46세
학력 : 인덕고등학교 디자인과
직업 : 그래픽 디자이너
인스타 : hozo_offocoal
블로그 : blog.naver.com/hozo_chun
아무튼 출근 캐릭터 디자이너 권순호 호조
권순호는 처음부터 캐릭터 디자이너로 데뷔를 했던 건 아니고, 벤처회사에 입사를 해서 디자인을 했는데 벤처 거품이다 뭐다 썰이 많았다고 합니다. 권순호가 있던 회사도 거품 중에 하나라서 입사 6개월 만에 회사가 망했다고 합니다.
그 후 게임회사로 이직하고, 디자이들 너라면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데 그 당시 권순호도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온전한 내 그림을 그리다 보니 운 좋게 그게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내 앞에 놓인 일들에 있어 최선을 다해 해쳐나가다 보니 자신의 직업을 소개할 때 캐릭터 디자이너로 소개를 하게 됐다고 합니다.
학생 때부터 공부를 잘못했다는 권순호는 대학 때 캐릭터 전공을 하진 못했고, 대학 대신 제대 후 본격적으로 하고 싶은 일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권순호는 회사 대신 집 옆에 작업실을 따로 두며 분리를 해서 마감을 하루 전 앞두고 늦은 시간까지 작업을 했습니다.
4월 20일 방송될 '아무튼 출근'에서는 미니홈피 스킨과 게임 아바타까지 디자인했던 전 국민의 캐릭터 열풍을 불러일으킨 디자이너 권순호(호조)의 이모티콘 세트의 제작과정부터 현재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카톡 캐릭터 초기 초안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MBC 아무튼 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