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아무튼 출근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 나이 회사 농심 연봉

반응형

아무튼 출근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 나이 회사 농심 연봉

6월 22일 방송되는 '아무튼 출근'에서는 'K-소울 푸드' 라면의 국물 맛을 책임지는 식품 기업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의 일상이 방송됩니다.

 

 

식품기업 N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강희는 라면을 연구하고 있는데 라면 연구에는 면 연구원, 수프 연구원, 별첨(건더기) 연구원이 각각 따로 있다고 합니다.

 

 

그중 이강희는 라면 국물의 맛을 결정하고 마법의 수프라 고도 불리는 라면 수프를 연구하고 있으며, 1일 6라면으로 끝날 듯 끝나지 않는 라면 시식 업무로 배부른 하루를 보냅니다.

 

회사에 도착하자마자 연구실 가운숟가락을 장착 식품 연구원 이강희는 회사 내 다양한 공간을 종횡무진 누비며 빛나는 노력을 선보입니다.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 회사는 농심으로 사나이 울리는 라면은 농심 辛라면입니다. 농심 연봉을 알아봤습니다.

 

 

 

2021년 4월 기준 농심 평균 연봉은 4,000만 원~ 5,000만 원 미만으로 확인됩니다. 농심은 코스피 상장되어 있고, 시가총액이 2조에 가까운 큰 회사입니다.

 

밥벌이 3년 차 농심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

먼저 이강희는 선배 베테랑 전문가들의 테스트에 앞서 면, 건더기 연구원과 한자리에 모여 치열한 타이밍 전쟁을 펼칩니다.

 

라면을 끓일 때 동일한 물의 양, 동시에 불 점화, 면 넣는 타이밍, 국물 맛을 좌우하는 수프를 탈탈 털어 넣으며 1초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세 사람의 모습에서 라면을 향한 연구원들의 열정과 긴장감이 느껴졌습니다.

 

 

시식 보고를 하는 이유는 이미 출시된 라면은 맛과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게 중요하고, 농산물을 가공해서 라면 수프를 만들기 때문에 일정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특히 이날 라면의 핵심 국물 맛만 테스트하는 관능평가가 진행됐습니다. 관능평가는 블라인드 테스트처럼 오감을 이용해 평가한다고 합니다.

 

 

오롯이 맛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갖추고 있는 N사의 관능평가 장소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마치 일본의 1인 라면 가게 느낌처럼 신기한 광경에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또 N사의 역사가 저장된 사료실이 공개됐는데, 옛날 수프 처방전이 보관되어 있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라면을 통해 한국은 물론 전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고 싶다는 이강희는 컬래버 상품을 기획하던 중 다음은 민트 초코 라면을 만들어 보겠다며 상상을 뛰어넘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농심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 나이, 인스타는 일반인이라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사진 출처 : MBC 아무튼 출근

 

[예능] - 아무튼 출근 최문석 콘텐츠 수급 매니저 웨이브 연봉

 

아무튼 출근 최문석 콘텐츠 수급 매니저 웨이브 연봉

아무튼 출근 최문석 콘텐츠 수급 매니저 웨이브 연봉 6월 22일 방송되는 '아무튼 출근'에서는 많은 이들의 취향 저격 콘텐츠를 쏙쏙 골라내는 OTT 콘텐츠 수급 매니저 최문석의 밥벌이가 공개됩

pooroonbada.tistory.com

[예능] - 아무튼 출근 이동수 대리 카드회사 어디?

 

아무튼 출근 이동수 대리 카드회사 어디?

언젠간 잘리고, 회사는 망하고, 우리는 죽는다! 4월 13일 '아무튼 출근'에서는 카드회사 10년 차 대리 이동수 씨의 밥법이 일상이 공개됩니다. 직장 新인류 10년 차 카드회사 대리 이동수 이동수 대

pooroonbad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