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표예진 나이 학력 인스타·승무원·집 공개
7월 2일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배우 표예진이 독립생활을 공개합니다.
배우 표예진 프로필
본명 : 표예진
출생 : 1992년 2월 3일
나이 : 30세
키 164cm, 몸무게 46kg
혈액형 : B형
가족 : 부모님, 1남 2녀 중 첫째
반려동물 : 반려견 꼼이
학력
사파중학교 (졸업)
창원토월고등학교 (졸업)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학/전문학사)
소속사
팬 스타즈컴퍼니
표예진 인스타@yjiinp
표예진 대한항공 최연소 승무원
표예진은 대학을 졸업하기도 전에 만 19살의 나이로 2011년 대한항공에 입사하며 역사상 최연소 승무원이란 타이틀을 얻게 되었고, 2013년까지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표예진은 스튜어디스라는 직업 특성상 비행기 안에서 같은 일을 반복해야 하는 것에 답답함을 느껴 입사 1년여 만에 큰 결심을 했고, 내가 더 좋아하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하다가 연기가 떠올랐다고 합니다.
항상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자신의 도전적인 성격과 잘 맞을 것이라 확신해 직업을 바꾸게 됐다고 합니다.
이후 2015년까지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활동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2년 MBC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로 데뷔한 표예진은 단역 위주로 활동을 하다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눈도장을 찍은 작품은 2017년 방영된 KBS2 드라마 '쌈, 마이웨이'입니다.
이후 '김비서가 왜 그럴까', 'VIP'등에 출연했으며, 2021년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안고은 역으로 대체 투입됐고, 해당 역을 찰떡같이 소화하며 교체가 신의 한 수라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나 혼자 산다 표예진 집 공개
독립 6개월 차 표예진은 복층 하우스에서 일어나자마자 청소를 시작하는가 하면 깔끔한 정리 습관으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친구들로부터 '표.또.청'(표예진이 또 청소하네)이라는 별명을 얻었다는 표예진은 먼지 한 톨도 남기지 않는 정소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집으로 친구를 초대한 표예진은 수준급 홈베이킹 실력을 발휘해 스콘을 만듭니다. 베이킹을 시작한 지 1년 정도 되었다는 표예진은 반죽부터 굽기까지 능숙한 베이킹 솜씨를 보여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그런가 하면 오랜만에 친구와 만난 표예진은 반가움에 속사포로 경상도 사투리를 쏟아내는가 하면,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지난 추억을 회상합니다.
데뷔 전 승무원으로 근무했던 이력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표예진은 승무원을 그만두고 배우의 길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밝힌다고 합니다.
나 혼자 산다 표예진의 독립생활은 7월 2일 밤 11시 10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