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OCN 추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등장인물

반응형

OCN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시청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첫 번째에 자리 잡고 있을 만큼 요즘 핫한 드라마입니다.

 

웹툰이 원작인 경이로운 소문은 16부작으로 편성된 악귀타파 히어로물이며, 시청률은 2021년 1월 9일 기준 8.7%로 OCN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갱신 중입니다.

 

 

국수집을 운영하는 주인공들이 갑자기 앞치마를 벗고 빨간 추리닝을 입더니 "국수집 문 닫아라! 악귀 잡으러 가자!" 하며 출동하는 모습을 보고 이건 뭐지? 하며, 오랜만에 신선한 드라마를 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에 시청하게 된 드라마입니다. (국수 장사는 fake고, 실제 직업은 악귀 잡는 슈퍼히어로!)

 

그들은 사실 각자의 사연으로 죽음의 문턱을 밟았다가 돌아온 기구한 자들입니다. 그들이 살아 숨 쉴 수 있는 이유는 악귀를 잡아 하늘로 올리라는 제안을 수락했기 때문인데, 이 중 소문만은 예외로 갑자기 찾아온 신비로운 빛이 소문의 몸으로 들어와 선택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10화까지 방영되었으며 방송을 놓치신 분들은 넷플릭스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물관계도

 

 

카운터 특채생 소문 - 조병규

소문은 7년 전 교통사고로 한쪽 다리를 쓸 수 없는 장애를 갖게 되며 그 사고로 부모를 잃고 외조부모와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위 세계의 선택을 받아 사후세계에서 도망친 악귀 잡는 일을 하라고 하는데, 카운터가 되며 소문은 알 수 없는 힘이 생기고 자동차를 추월하는 아찔한 속도, 아득한 높이의 고가도로도 단박에 점프해 오릅니다.

 

 

카운터 최강의 괴력 소유자 가모탁 - 유준상 

누가 봐도 건달 관상의 그는 전직 형사, 7년 전 열 두 방의 칼을 맞고 두개골이 깨져서 병원에 실려왔습니다. 카운터가 되어 코마에서 깨어났지만 과거를 기억 못 하는데 소문을 만나며 과거를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카운터계의 인간 레이더, 사이코메트리 도하나 - 김세정

하나는 사람이나 사물에 손을 대면 순식간에 과거를 읽어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상대의 과거를 읽는 일이 성가시고 고통스러운 만큼 본인의 과거가 읽히는 것도 절대 용납하지 않는데, 소문과 가까워지며 그의 몸에 손을 대며 순식간에 기억을 읽게 됩니다.

 

 

카운터 유일의 치유 능력자 추매옥 - 염혜란

다섯 명의 카운터 중 치유능력이 있는 건 추여사뿐이라 추여사는 저승 입장에서도 몹시 귀하게 모시는 인물입니다. 모성본능 보호본능 인류애가 강하고 따뜻한 인물입니다.

 

 

카운터들의 물주 최장물 - 안석환

카운터들의 물주이자 사고처리반인 그는 대한민국 50대 기업 장물유통 회장님입니다. 드라마에서는 융의 파트너는 나오지 않습니다. 

 

융인

이승과 저승 사이를 융이라 하며 카운터들은 융에서 도망친 악귀들을 잡아 소환하고 악귀에게 잡혀있던 영혼을 융으로 인도합니다. 융인들이 하는 일을 카운터들이 도우고, 융인들도 이렇게 하다 보면 언젠간 다시 환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악귀 

융에서 도망친 악귀들은 살인을 하고 영혼을 흡수하면서 더 강한 악귀가 됩니다. 

 

 

사진 출처 : OCN 경이로운 소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