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야호 두 번째 블라인드 오디션 총정리
4월 10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 결성을 위해 두 번째 오디션이 진행됐습니다. 먼저 지난주에 이어 유야호는 목소리로만 내로라하는 보컬그룹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블라인드 1:1 면접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오디션 & 1:1 면접 결과
하정우 정체 - KCM
하정우의 영상을 듣자마자 유야호는 팔토시를 끼며 하정우에게 KCM 아니냐며 반갑다고 합니다. 하정우는 첫 번째 노래로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을 열창하지만 유야호는 <흑백사진>을 요청합니다.
<흑백사진>은 KCM의 대표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없는 노래방 애창곡 중 하나인데, 하정우는 굉장히 좋아하는 가수라고 말하며 모창으로 노래를 합니다. 그러나 첫 소절을 듣자마자 유야호는 웃음을 터트리고 다시 한번 창모씨 아니냐고 합니다. 일단 다른 멤버들을 계속 보고 있으니 따로 연락을 준다며 1:1 면접 합격을 줬습니다.
김남길 정체 - 배우 이상이
통기타를 매고 등장한 다음 면접자는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존박의 <이게 아닌데>를 열창해 유야호를 놀라게 한 김남길입니다. 김남길은 유야호에게 자신이 걸어온 모습을 보고 누군지 알겠냐며 우린 올해 본 사이로 구면이라고 합니다. 이에 유야호는 그런 건 상관없고 자신은 오직 목소리로만 판단한다고 말해 폭소케 했습니다.
자신의 음역대를 잘 알고 있다는 김남길은 자신의 음역대 맞는 노래만 부른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블라인드 오디션 공통곡 <좋니>는 4 키를 낮췄다고 말하며 고음이 있어야 노래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후 하림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를 부른 김남길은 뮤지컬 경험도 있고 이곳저곳 여러 곳에서 일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첫 번째 오디션 & 1:1 면접에서는 박해일, 조니뎁, 송중기, 하정우, 김남길 5명이 통과됐습니다.
유야호 두 번째 블라인드 오디션
두 번째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유야호는 합격일 경우 징을 치고, 다시 면접을 볼 경우 북을 치고, 탈락은 그 자리에서 얼굴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1. 류준열 정체 - 개그맨 황제성 추정
류준열이 부른 노래 쿨(조정석 VER.)의 <아로하>
노래를 듣던 유야호는 감미로운 목소리에 재훈이나 조정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후 유야호는 잘생긴 목소리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목소리가 좋다며 징을 칩니다.
2. 짐케리 정체 - 이동휘 추정
짐케리가 부른 노래 박상민의 <하나의 사랑>
첫곡을 들은 유야호는 고음 터지는 걸 한 번만 듣고 싶다고 합니다. 이에 짐케리가 부른 Ann One의 <혼자하는 사랑>을 듣고 이분은 무대 하는 사람이라며 고음 부분에서 깔끔한 고음을 선보이자 유야호를 외칩니다.
3. 류승렬 정체 - 김해준
류승렬이 부른 노래 진원의 <고칠게>
노래를 들은 유야호는 약간 고음에서 버거운 듯한 느낌이 든다며 프로 가수의 느낌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어 공통곡 이승기의 <내 여자라니까>를 들은 유야호는 많이 듣던 콧소리인데 정준하 콧소리 하고 다르다며 혹시 코창력 보유자 김해준씨 아니냐고 합니다. 결국 잘하긴 하는데 느낌이 확 와 닿지 않는다며 탈락을 시키고 김해준의 얼굴이 공개됩니다.
4. 노주현 정체 - 카더가든
노주현이 부른 노래 신승훈의 <I believe>
유야호는 요즘 목소리로 허스키한데 거칠지가 않아 계속 듣고 싶게 한다고 합니다. 유야호가 찾던 목소리로 감성을 자극한 노주현은 합격합니다.
5. 마동석 정체 - 박은석
이적의 <다행이다>를 듣던 유야호는 노래하는 목소리가 아니고 이분이 대사 하는 목소리를 들어본 것 같다고 합니다. 최근에 들은 목소리로 가수는 아닌 것 같고 톱10 귀를 끌어당기는 느낌은 부족하다고 탈락을 시킵니다. 이어 공통 노래 <내 여자라니까>를 부르는 박은석의 얼굴이 공개됐습니다.
최근 <펜트하우스>에서 로건리로 활약했던 박은석의 모습이 공개되자 유야호는 자신이 탈락시켜도 되는 건지 당황해하며 미안해했습니다. 화제의 인물을 떨어트린 유야호는 속을 쓰려하면서도 펜트하우스도 어쩔 수 없다며 자신의 귀가 반응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6. 이시언 정체 - 래퍼 쌈디 추정
이시언이 부른 노래 하림의 <난치병>
노래가 끝나자 바로 유야호를 외치며 추가 곡 들을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담백한데 소울이 있고, 창법이 마음에 들고 이 사람은 적어도 무대 경험 100회 이상일 것이라며 프로라고 합니다.
7. 이동욱 정체 - 남창휘
이동욱이 부른 노래 정준일의 <고백>
유야호는 노래를 듣고 잔 떨림과 긴장한듯한 숨소리, 수줍은 느낌도 있고 무대 경험이 있거나 실제 가수는 아닌 것 같다며 면접 후 결정하기로 합니다.
8. 이승기 정체 - 김정민 추정
최진영(SKY)의 <영원>에서 랩 파트를 듣자마자 유야호는 탈락시킬 뻔했다고 말하며 이어 노래를 듣자 김정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한곡 더 들어보기로 한 유야호는 김정민의 <슬플 언약식>을 듣고 헛웃음을 짓습니다. 노래를 끝까지 들고 김정민을 잘 안다는 유야호는 느낌이 미묘하게 다르다며 면접 후 결정하기로 합니다.
9. 현빈 정체 - 김범수
공통곡으로 시작부터 고음을 뚫고 올라가자 유야호는 락을 하는 사람인가 하고 놀랍니다. 기본적으로 노래를 잘하는 사람으로 원래 장르는 락이 아닌 것 같다며 노래에 시건방이 있는 노래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유야호는 자신 있는 지원자 등장에 다음 노래까지 듣습니다. 공통곡과 또 다른 목소리로 노래 가사 중 '또 와르르' 부분을 듣자마자 유야호는 '와르르' 부르러 왔구먼, 반열에 오른 분이다라고 말하며 김범수 탈락! 을 외칩니다.
10. 김수현 정체 - 케이윌
윤종신의 <좋니>는 끝까지 듣지도 않고 노래를 끊으며 유야호는 케이윌 탈락을 외칩니다. 케이윌은 일부러 화음까지 쌓아서 영상을 보냈는데 이걸 바로 알아차린 유야호는 또 한 번 톱10 귀를 증명했습니다.
11. 이제훈 정체 - 가수 박재정 추정
이제훈이 부른 노래 김범수의 <슬픔 활용법>
노래를 들은 유야호는 누군지 전혀 감이 안 오는 사람으로 진성 가성을 넘나드는 목소리에 이분이 메인 보컬이라며 음색을 극찬했습니다.
12. 차승원 - SG 워너비 이석훈
차승원이 부른 노래 김동률의 <감사>
유야호는 오늘 메인 보컬이 왜 이렇게 많지 라고 말하며 이분은 완전 프로, 찐 프로라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 익숙하다며 공통곡까지 듣기로 합니다. 말이 안 나오는 완급 조절에 보컬 선생이냐며 1차 합격을 줍니다.
'MSG워너비' 유야호 두 번째 블라인드 오디션 총 정리
두 번째 블라인드 오디션 합격자
류준열, 짐케리, 노주현, 이시언, 이동욱, 이승기, 이제훈, 차승원
두 번째 블라인드 오디션 탈락자
김해준(류승렬), 박은석(마동석), 김범수(현빈), 케이윌(김수현)
유야호의 원픽 3명
이시언, 이제훈, 차승원
다시 보고 싶은 2인
이동욱, 이승기
사진 출처 : MBC 놀면 뭐하니?
[방송 연예 정보] - 웨이브 wavve 한달무료? 요금제 이용권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