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소개, 퇴마 단어집
안녕 나야 후속작인 장나라, 정용화 주연의 드라마 '대박부동산'이 4월 14일 수요일 첫 방송 합니다. 대박부동산은 공인중개사인 퇴마사(장나라)가 퇴마 전문 사기꾼(정용화)과 한 팀이 되어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풀어주는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대박부동산
편성 : KBS2
방송시간 :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30분
몇부작 : 16부작
연출 : 박진석, 이웅희
극본 : 하수진, 이영화, 장연서
대박부동산은 '전설의 고향', '오늘의 탐정'을 잇는 KBS표 신감각 오컬트 드라마라고 합니다. 여기서 오컬트란 과학적으로 해명할 수 없는 신비적, 초자연적 현상 또는 그런 현상을 일으키는 기술을 말합니다.
대박부동산은 으스스하고 기묘한 분위기와 화려한 CG로 기대감을 상승시킨 드라마로 단순히 귀신 이야기로 오싹함만을 추구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람 사는 이야기로 가슴 따뜻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등장인물 소개
홍지아(장나라)
특전사에 밀리지 않는 무술 실력과 단호한 결단력을 가진 실력파 퇴마사입니다. 그러나 정작 엄마의 원귀는 보내지 못해서 20년째 엄마의 원귀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다 이제까지 보지 못한 특별한 영매 오인범(정용화)을 만나게 되고, 오인범이라면 엄마도 보내줄 수 있을 거라는 기대로 동업을 시작합니다.
오인범(정용화)
완벽한 미모와 꿀 떨어지는 목소리에 뛰어난 관찰력과 논리력에 근거한 빠른 판단력까지 갖춘 사기꾼입니다. 늘 그렇듯 사람 죽은 건물에서 퇴마 사기를 치다가 진짜 퇴마사 홍지아(장나라)를 만나 자신이 영매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주 사무장, 주화정(강말금)
씩씩하고 딱 부러지는 성격으로 의뢰인들의 진상 갑질에도 영업용 미소를 잃지 않는 찐 프로 사무장입니다. 철없던 시절 홍미진에게 큰 은혜를 입은 인연으로 혈혈단신 퇴마사 일을 시작한 지아 곁을 10년째 충직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허 실장, 허지철(강홍석)
대박부동산의 인터넷 정보 수집 담당인 허실장은 중학교 중퇴에 전과자인 자신을 유일하게 사람대접해준 인범을 무조건 믿고 따르는 성실한 사기꾼입니다. 비록 사기 쳐서 번 돈이지만 착실하게 모아서 언젠가는 엄마와 동생들을 위해 타운하우스 한 채 마련하는 게 꿈입니다.
도학성(안길강)
국내 굴지의 건설사, 도학건설의 회장 도학성은 안하무인 불도저 같은 성격으로 돈이면 안 되는 게 없다고 믿는 인물입니다. 없는 놈에겐 푼돈만 줘도 가족이든 동료든 배신하게 만들고, 있는 놈에겐 뇌물 줘서 자신의 뒷배로 만듭니다. 그런데 대박부동산이 앞길을 막아서자 돈과 폭력으로 해결하려 하지만 건드리면 건드릴수록 20년 전 그가 묻어버린 비밀이 자꾸 고개를 쳐듭니다.
김태진(허동원)
조폭 출신 나이트클럽 사장 김태진은 사람을 패고 묻는 건 눈도 깜짝 안 하면서 귀신은 무서워합니다. 인생의 롤모델인 도학성에게 인정받으려면 대박부동산 홍지아와 오인범부터 해결해야 하는데 자꾸 귀신이 발목을 잡으니 죽을 맛입니다.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 퇴마 단어집
KBS2에서 방송을 앞두고 알아두면 꿀잼 터지는 쓸모 있는 정보, 생활밀착 퇴마 드라마를 위한 초신박 퇴마 단어집을 공개했습니다. 지금부터 귀신의 종류, 퇴마 필수품, 퇴마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귀신의 종류 : 원귀? 악귀? 지방령? 부유령의 차이는?
원기 - 원한 때문에 떠나지 못하는 귀신
원한을 품고 죽은 귀신인 원귀는 원한이 서린 공간을 떠나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귀신 들린 집과 건물들이 탄생하고, '대박부동산' 주요 고개들은 귀신 들린 부동산에 퇴마를 요청하며 공인중개사인 퇴마사 홍지아에게 찾아옵니다.
악귀 - 인간 생활에 악영향을 미치는 몹쓸 귀신
원귀와 마찬가지로 영적인 존재지만 훨씬 더 악독한 행동을 하는 귀신으로 인간생활에 재화, 불행 등 악역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퇴마사 홍지아는 원귀는 물론 악귀 하고도 한판 대결을 펼치며 귀신도 쫓고 주변 시세대로 부동산도 팔아줍니다.
지박령 - 특정한 지역에 머물며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는 귀신
지박령이란 땅에 얽매어있는 영혼이란 뜻으로 특정한 지역에 머물고 있으면서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고 있는 영혼을 일컫습니다.
부유령 - 객사한 원귀
부유령은 본래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정처 없이 떠돌아다니는 영혼을 뜻합니다. 말 그대로 집이 아닌 객지에서 죽은 귀신으로 원한을 품은 객사 귀신은 부유령이 되어 떠돌아다니며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2. 퇴마 필수품 : 향로, 죽통, 소금탄, 귀침
향로 - 연기로 원혼을 부르는 필수템
향로에서 피어난 연기는 원혼을 부르고, 숨어있던 원혼이 나타나면 홍지아는 본격적인 퇴마를 시작합니다.
죽통 - 소금이 들어있는 통으로 퇴마 시 없어서는 안 될 물품
예로부터 부정을 정화하고 잡귀를 쫓아낸다고 알려진 소금은 홍지아의 퇴마 시 귀신 몰이 때 빠질 수 없는 물품으로 소금을 담은 죽통은 항상 챙겨야 합니다.
소금탄 - 타카와 함께 소금 장전, 귀신 몰이 가능
귀신 몰이를 위해 타카에 소금탄을 넣고, 연속적으로 원혼에게 장전, 귀신이 도망가지 않도록 위협하며 몰이합니다.
귀침 - 원귀를 찔러 저승으로 보내는 결정적인 무기
퇴마 시 비녀처럼 홍지아 머리에 꽂고 있는 귀침은 원귀를 쫓는 결정적인 무기로 영매를 통해 불러낸 원귀에게 귀침을 찌르면 혼이 빨려 들어가며 원기가 사라집니다.
3. 퇴마 방법 : 소금진, 영매, 빙의 퇴마
소금진 - 귀신이 도망가지 못하게 막도록 치는 결계
소금진이란 퇴마 시작 전, 소금 길로 결계를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본래 '불도를 닦는 데 장애가 될 만한 것을 들이지 않는 지역'을 뜻하는 결계는 '대박부동산'에서는 퇴마를 하는데 장애가 될 만한 것이 들어올 수 없도록 막아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매 - 태어날 때부터 귀신 들기 쉬운 사람
영매란 태어날 때부터 귀신 들기 쉬운 사람으로 자신의 몸에 들어온 귀신의 뜻에 따라 행동이 달라지며 빙의된 동안은 기억하지 못합니다. 퇴마에 있어 영매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빙의 전에는 소금 진을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빙의 퇴마 - 원귀를 퇴치하는 방법
홍지아는 영매의 몸에 원귀를 가둔 다음에 혼을 저승으로 보내는 식으로 퇴마를 진행합니다. 직접 빙의된 영매를 통해 원귀를 상대하므로 영매와의 호흡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진 출처 : KBS2 대박부동산
[예능] - 놀면 뭐하니 유야호 두번째 오디션 김해준·박은석·김범수·케이윌 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