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 드라마 모범택시 등장인물 소개, 인물관계도
SBS 펜트하우스 2 후속작 금, 토 드라마 '모범택시'가 4월 9일 금요일 첫 방송합니다.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재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입니다. 웹툰 '모범택시'를 원작으로 사회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과 범죄, 액션, 오락물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 한국형 다크히어로물의 진수를 선보일 액션 드라마로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편성 : SBS
방송 시간 :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몇부작 : 16부작
기획 : 홍성창
연출 : 박준우
극본 : 오상호
제작사 :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
모범택시는 배우의 개인적인 논란으로 이나은에서 표예진으로 배우를 교체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에 박준우 감독은 재도약의 기회로 삼았다고 하며 재촬영하니 더 잘 찍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제작발표회에서 박준우 감독은 완벽한 정의가 이뤄지지 않은 사건들을 드라마를 통해 녹여냈다고 합니다. 많이 봤던 주제나 소재 등 유명 사건들을 소재로 했으며 조두순 사건 같은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차별받지 못했다는 감정이 있는데 그런 사건을 과감하게 에피소드로 녹여냈다고 말해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모범택시 관전 포인트
화려한 액션과 스타일리시한 장면으로 드라마에서도 이런 카체이싱을 시도하는구나 라는걸 느낄 수 있으며, 주인공들이 밥을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으며 심지어 가족들이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사적 정의를 추구하는 무지개 운수와 공적 정의를 추구하는 강하나 검사가 선의의 경쟁을 하며 범죄 피해자가 어떤 고통을 겪었는지 과정과 누가 어떤 잘못을 했는지 낱낱이 보여주고, 김도기가 연결고리를 제거하는 과정이 그려진다고 합니다. 단지 받은 만큼 갚아주는 게 아니라 범죄의 싹을 자르는 통쾌함과 정의 실현이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김도기 (이제훈)
(전) 육사, 특수부대(육군특수전사령부 707특수임무단) 장교
(현)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공권력의 사각지대에서 나쁜 짓을 저지르는 나쁜 놈을 응징하는 김도기는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련, 그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으로 악당을 무너뜨리기 위한 설계를 하고, 도기의 설계에 맞춰 택시회사의 멤버들이 움직입니다. 그러나 복수심에 불타올라 거침없이 가해자를 응징하는 겉모습과 달리 속은 한없이 여리고 치유할 수 없는 상처로 문드러진 남자입니다.
강하나 (이솜)
서울북부검찰청 검사
그녀를 일컫는 많은 수식어가 있지만 모든 별명을 통칭해 열혈 똘검이라 부릅니다. 시원시원하고 당당하며 저돌적인 강하나는 본능(폭력배)을 최대한 발현하면서 남들에게 칭찬받을 수 있는 직업은 검사밖에 없다는 결론에 검사가 됐습니다.
어느 날 무지개 택시의 비밀을 알게 된 후 공권력을 넘어선 그들을 끈질기게 추적하지만, 법과 검찰 그리고 경찰이 해결하지 못하는 일들을 통쾌하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며 공권력과 사적 복수 사이에서 혼란을 느낍니다.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
장성철 (김의성)
무지개 운수의 대표이자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대표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지역 유지였던 부모님 덕분에 유복한 가정에서 자란 장성철은 어느 날, 부모님이 나이 든 사람과 약자만 노리던 연쇄살인범 '오영철'에 의해 살해당하는 비극을 겪습니다. 살인범을 보호하는 경찰을 보며 법에 대한 불신이 생긴 장대표는 파랑새 지원센터라는 범죄 피해자 재단을 통해 자신과 같은 상처와 아픔을 가진 사람을 돕는데 힘씁니다.
안고은 (표예진)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인 안고은은 각별했던 친언니의 죽음 이후 방 안에 틀어박혀 컴퓨터 해킹 기술들을 익혔습니다. 어느 날, 장태표의 스카웃 제의를 받아 모범택시 멤버로 합류합니다.
최주임 (장혁진)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 최경구는 자동차기업 신차개발팀 선임 연구원 출신으로 현재 무지개 운수 정비실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마음속에 깊은 상처가 새겨져 있는 최주임은 모범택시 운행이 시작되면 도기를 백업합니다.
박주임 (배유람)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 박진언은 유명 항공사 항공기 정비원 출신으로 뛰어난 손기술을 지닌 한국의 맥가이버입니다. 과묵한 성격 탓에 온갖 일은 다 하면서도 티가 안 나지만 묵묵히 자기 일에 매진하는 인물입니다.
서울북북검찰청
조진우 (유승목)
서울북부검찰청 차장검사 조진우는 자신과 조직의 무사안일이 최우선인 전형적인 검사로 아이 마냥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강하나에게 화를 내면서 그 누구보다 검사 강하나를 높이 평가하고 아끼고 챙겨줍니다.
왕수사관 (이유준)
서울북부검찰청 수사관 왕민호는 강하나 검사실 대표 수사관으로 세심하고 다정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씨름선수로 활약했으며 총 4회의 천하장사 타이틀을 받은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부상으로 선수 은퇴 이후 검찰청 수사관이 되었습니다.
낙원신용정보
대모 (차지연)
낙원신용정보 회장 백성미는 지하금융계의 큰손이자 '대모'로 불리며 사람을 절대 믿지 않고 오직 '돈'만 믿습니다.
구비서 (이호철)
낙원신용정보 백성미의 비서 구석태는 대부업 비서답게 뛰어난 무술 실력을 지녔으며 대모가 죽으라고 하면 목숨까지 내놓을 만큼 대모의 말에 절대적으로 복종합니다.
사진 출처 : SBS 모범택시
[드라마] - 나빌레라 송강 주연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