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남선생 류수영 우유버터파스타 원팬 파스타 레시피
5월 28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어남댁 류수영은 간단한 재료로 요리할 수 있는 원팬 파스타를 공개했습니다.
이날 류수영은 투팬이나 원팬이나 수고스러운 건 비슷한데 설거지가 하나밖에 안 나온다는 장점이 있다며 우유, 버터, 마늘, 참치액 4가지 재료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우유버터파스타를 만들었습니다.
또 류수영은 요리 중간 마늘 넣는 타이밍에 대한 깨알 팁도 전했습니다.
정통 파스타는 마늘을 편 썰어서 기름을 내는데 마늘을 기름에 볶아 마늘 기름을 내야 마늘향이 오래가고 빨리 날아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원팬으로 하기 때문에 마늘 기름 낼 필요 없이 마늘을 맨 마지막에 넣는 거라고 합니다.
찌개나 전골류를 끓일 때 너무 빨리 마늘을 넣으면 찌개가 텁텁해질 수 있다며 예를 들어 부대찌개 집에서 마늘을 맨 위에 넣어서 주는 이유도 그 이유라고 전했습니다.
류수영 원팬파스타 우유버터파스타 레시피
요리 재료
물 500ml, 흰 우유 300ml, 파스타 1인분(200g), 버터 40g, 소금 1꼬집, 참치액 1T, 마늘 1개, 후추, 트러플 오일
우유버터파스타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 500ml를 넣고 흰 우유 300ml도 같이 넣어줍니다.
2. 끓기 전에 파스타면 1인분도 넣어줍니다.
3. 파스타면 위에 버터 40g을 올린 후 10분 동안 끓여줍니다.
Tip. 뚜껑을 닫으면 넘치니 뚜껑을 열고 끓여주세요.
4. 소금 1꼬집, 참치액 1T를 넣고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졸여줍니다.
5. 불을 꺼준 뒤 마늘 1개를 치즈 그라인더에 갈아 넣은 후 불을 켜서 살짝 끓여줍니다.
(다진 마늘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6. 그릇에 플레이팅 한 후 후추 or트러플 오일을 뿌려주면 완성.
사진 출처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