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싸우면 다행이야 조재윤 나이 키 학력 프로필, 와이프 조은애 직업
5월 31일 방송된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자급자족 라이프에 나선 김수로와 조재윤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특히 조재윤은 바다를 종횡무진 누비며 '바다 재윤'의 면모를 유감없이 뽐냈습니다.
평소 낚시를 즐겨한다는 조재윤은 생미꾸라지부터 갯지렁이, 장갑, 구명조끼에 이어 회칼 중식도까지 챙겨 왔고, 김수로는 조재윤이 낚시를 위해 이것저것 챙겨 오자 조재윤이 아니라 바재윤(바다 사나이 바다 재윤) 아니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첫끼를 위해 갯벌로 나선 조재윤은 먼저 구멍 두 개를 찾아 구멍에서 10cm 떨어진 곳을 파서 조개를 캤습니다. 이후 조재윤은 맛조개를 수준급 실력으로 손질했고, 평소 산을 좋아하는 김수로는 조재윤의 조개 손질 실력에 감탄했습니다.
조재윤은 집에서 청소, 빨래, 설거지, 요리, 다한다며 자신을 조살림이라고 했습니다. 이에 김수가 '제수씨는 뭐하고'라고 묻자 조재윤은 '돈 번다'라고 대답하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조재윤은 배 운전은 물론 굴삭기, 수렵, 스쿠버다이빙,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등 약 10종의 면허를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자급자족 라이프에 대한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조재윤은 배를 직접 몰고 바다로 나서며 '바다 재윤'을 증명했습니다. 김수로는 해무가 가득한 바다에서도 거침없이 포인트를 찾아 항해하는 조재윤에게 정말 부드럽게 운전을 잘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후 조재윤은 농어 낚시에 성공했고, 김수로와 조재윤은 농어를 들고 사진을 찍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배우 조재윤 프로필
이름 : 조재윤
출생 : 1974년 9월 15일 / 충청북도 청주
나이 : 48세
키 171cm, 몸무게 75kg
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가족
배우자 조은애
아들 조연우
데뷔
2003년 영화 '영어완전정복'
소속사
비비엔터테인먼트
조재윤 와이프
조재윤은 친구의 소개로 아내 조은애를 알게 됐고 처음엔 평범한 오빠 동생 사이로 지냈다고 합니다. 그러다 사랑의 감정이 커져 1년간의 열애 끝에 2015년 결혼했습니다. 조재윤 와이프 조은애 직업은 쇼호스트이며 1983년생으로 나이는 39세(2021 기준)입니다.
사진 출처 :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