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2 7회 줄거리 나애교 정체
하윤철(윤종훈)의 선택
배로나의 장례에 오윤희는 다른 사람에게 부고를 하지 않고, 하윤철만 참석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하윤철은 오윤희에게 가는 도중 전 아내 천서진에게 은별이가 이상하다는 전화를 받고, 오윤희에게 본사에 비상이 걸려 도저히 빠져나갈 수 없다는 문자를 남기며 천서진에게 갑니다.
은별이는 배로나의 환상을 보게 되며 점점 미쳐가고, 천서진은 그런 은별이를 챙기다 손목에 상처까지 입게 됩니다. 은별이는 아빠를 보자마자 자꾸 로나가 나타나 무섭다며 자신을 좀 살려달라고 합니다.
머릿속에서 로나 좀 없애달라는 은별이의 말에 결국 하윤철은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은별이의 기억을 지우기로 합니다.
진실을 전하는 로건리(박은석)
로건리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는 오윤희를 말리며 진범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배로나가 돌아온 이유에 대해 말해줍니다.
배로나는 민설아의 꿈을 자신이 대신 이루어 주고 싶었고, 그 이유는 청아 예술제 트로피를 자신이 타면 민설아가 엄마를 조금이나마 용서해줄 거라 생각하고 로건리에게 한국으로 보내달라고 부탁한 거였습니다.
로건리는 배로나의 죽음에 하윤철도 관련이 있으며, 하윤철이 지금 하은별과 같이 있고 범인이 딸인 것도 알고 있다고 합니다. 오윤희는 로건리의 말을 듣고도 하윤철이 그럴 리 없다며 혼란스러워합니다.
오윤희는 하윤철에게 로나 가는 길, 외롭지 않게 같이해달라며 기다린다고 문자를 보내지만 하윤철은 결국 오지 않습니다.
심수련의 삶을 살았던 나애교(이지아)
주단태는 심수련과 똑같은 얼굴의 여자를 보며 놀랍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여자의 어깨 뒤에 있는 나비문신을 보고 나애교임을 확인하고 안심합니다.
나애교는 주석경, 주석훈 쌍둥이의 친엄마로 그동안 심수련의 모습으로 인생의 절반을 살았다며 이제 자신이 누려도 되는 거 아니며 탐욕을 들어냈습니다.
나애교는 주단태가 불러 돌아왔지만 원하는 건 애들 엄마 자리가 아닌 팬트하우스라고 합니다. 자신의 취향도 아닌 치렁치렁한 드레스를 끌면서 입맛에도 안 맞는 와인을 마셔가며 20년을 살아왔다며 이제 누릴 자격 있는 거 아니냐고 합니다. 이에 주단태는 정리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 달라합니다.
주단태는 나애교에게 '주단태 빌리지'를 확정 지을 때까진 절대 들켜선 안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나애교의 명의로 된 강남빌딩들이 필요하다고 속내를 비춥니다.
그리고 은별이의 목걸이에서 배로나의 혈흔이 발견된 걸 알게 된 주단태는 천서진의 약점을 잡았다며 청아그룹을 통째로 먹을 기회가 생겼다며 기뻐합니다.
나애교는 주단태의 말을 백 프로 신뢰하지 않으면서도 천서지구에 들어설 팬트하우스는 자신의 몫이라고 합니다.
이후 주단태는 서재의 비밀통로를 통해 나애교를 숨겼습니다. 서재 안쪽은 금고뿐만 아니라 비밀공간이 있었으며 엘리베이터까지 연결된 어마어마한 공간이 숨어있었습니다.
오윤희는 하윤철의 배신으로 다시 복수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로건리에게 새로운 정보를 얻습니다.
로건리는 오윤희에게 쌍둥이 친엄마인 나애교가 주단태의 비밀을 다 알고 있으니 나애교를 찾으라고 합니다. 나애교가 떠나기 전 꼭 말해줄 게 있다며 로건리에게 연락했었는데 그날 이후 사라졌다고 합니다.
천서진(김소연)의 몰락
하은별은 임상실험 약물치료로 트라우마가 됐던 최근 일을 기억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에 천서진은 기뻐하지만 그것도 잠시 데뷔 20주년 독창회에서 쉐도우 싱어를 고용한 사실이 뉴스에 보도되며 위기에 처합니다.
천서진은 자신이 알아야 도와줄 수 있다고 말하는 주단태에게 태타로 나선 사람이 오윤희 임을 밝힙니다. 그러나 주단태는 이를 모른 척하면서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고, 뒤에서는 자극적인 기사를 더 내도록 주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윤희를 마주한 천서진은 밑바닥에 떨어지는 한이 있어도 오윤희의 목소리를 빌렸다는 사실은 인정하고 싶지 않다며 눈물을 흘립니다. 결국 오윤희에게 무릎을 꿇고 빌며 25년 전 대상 가로챈 거 사과한다며 미안하다고 자신의 잘못을 빕니다.
이후 천서진은 기자회견을 열어 앞으로 노래하는 일이 없을 거라며 소프라노 천서진의 은퇴를 선언합니다.
비밀공간 찾은 오윤희(유진)
주단태는 주혜인의 땅이 오윤희의 명의로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분노하고, 오윤희에게 만남을 요청합니다. 다음날 오윤희는 약속 시간보다 1시간 일찍 주단태의 펜트하우에 도착해 진분홍이 알려준 서재로 향하고 그곳에서 비밀공간을 찾아냅니다.
그 시각 집에 도착한 주단태는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비밀 통로로 들어섭니다. 오윤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주차까지 나오고, 택시에서 내리는 나애교를 발견하며 충격을 받으며 끝이 납니다.
사진 출처 : SBS 펜트하우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