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기태영 민트 모히또 커피 레시피
섬세하고 디테일한 기태영은 아이들 등원 후 드디어 혼자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갖게 된 기태영은 부엌 한편에 있는 미니 커피 바 앞에 서서 신중하게 원두를 골랐습니다.
기태영 유진 부부는 차를 좋아하고, 차마시면서 얘기하는 걸 좋아하면서 원래 커피는 예전엔 먹지 않았는데 결혼하고 둘이 같이 할 수 있는 취미가 뭘까 보다가 부부가 함께 커피 자격증을 땄다고 합니다.
커피가 어떤 원두를 쓰느냐 로스팅을 어떻게 하느냐 또 바리스타가 어떻게 추출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니까 그게 매력적인 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첫 드립은 원두를 가볍게 적시기만 하고, 두 번 정도 풀로 붓고 내리면 커피의 맛은 끝이라며 기리스타의 핸드드립 꿀팁을 방출했습니다.
휴식을 취하며 에스프레소를 마시던 기태영은 갑자기 마크 저커버가 좋아한다는 민트 모히또 커피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태영 민트 모히또 커피
요리 재료
커피콩 두 줌, 애플민트 잎 5g, 설탕 1t, 생크림 50ml, 바닐라 시럽 1/2t, 얼음
민트 모히또 커피 만드는 법
1. 로스팅된 커피콩을 그라인더에 갈고, 뜨거운 물을 부어 커피를 내립니다.
2. 애플민트 잎 5g에 설탕 1t를 넣고 살짝 빻아줍니다.
3. 유리잔에 설탕과 함께 빻은 애플민트 잎을 넣고 엎음을 채운 후, 커피를 잔의 3/4 정도까지 부어줍니다.
4. 생크림 50ml에 바닐라 시럽 1/2t를 넣고 휘핑해줍니다.
5. 커피 위에 휘핑한 크림을 올리고, 애플민트 잎으로 데코 하면 완성.
사진 출처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