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 새우요리·또치새(토르티야새우)&비어치즈소스 레시피
7월 23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의 홈데이트 요리 특강이 방송됐습니다.
류수영은 새우 손질법을 시작으로 맥주와 함께 먹으면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새우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새우 손질법
뾰족한 새우 입 주변을 잘라주고, 새우 등 2번째 마디에서 이쑤시개를 이용해 내장을 제거합니다.
먼저 류수영은 버터에 식용유, 마늘을 넣고 새우를 구운 뒤 커민을 추가해 이국적인 맛을 냈습니다. 이어 토르티야를 굽고, 비어치즈소스를 더하며 류수영이 우승한 메뉴 또치닭의 새우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류수영 또치새&비어치즈소스 레시피
요리 재료
[토르티야 새우]
새우 15마리, 버터 40g, 카놀라유, 마늘 8개, 소금 한 꼬집, 크러쉬드페퍼 0.5T, 후추, 커민 0.5t
토르티야 3개, 바질, 레몬 껍질
[비어 치즈 소스]
버터 20g, 전분 0.5T, 체더치즈 10장, 맥주 150g, 후추 약간, 소금 0.5T, 고수 3장
토르티야 새우 만드는 법
1. 새우 15마리 정도 입 주변, 등에 있는 내장을 잘라냅니다.
2. 궁중팬에 약불로 켜준 뒤 버터 2 조각(40g을 녹여준 후 카놀라유 한 바퀴를 둘러줍니다.
Tip. 버터&기름 같이 넣어 발연점 높여주기
3. 버터기름에 마늘 8개를 다져 넣어준 후 손질한 새우, 소금 한 꼬집, 크러쉬드페퍼 0.5T, 후추 조금, 커민 0.5t를 넣고 뚜껑을 덮어 3분간 익혀줍니다.
Tip. 커민은 양꼬치 찍어 먹는 향신료로 이국적인 맛을 더해줍니다.
4. 가스불을 켜준 뒤 토르티야 3개를 쥐포 굽듯 직화로 구워준 후 4등분으로 잘라줍니다.
5. 넓은 그릇에 토르티야와 새우를 담아준 후 바질을 잘라 뿌려줍니다.
6. 깨끗이 세척한 레몬의 껍질 부분을 치즈 그라인더에 갈아 뿌려줍니다.
Tip. 레몬 껍질 노란색 부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어치즈소스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버터 20g을 녹여준 후 전분 0.5T를 넣어 휘저어줍니다.
2. 체더치즈 10장, 맥주 150g을 넣어 녹여가며 끓여줍니다.
3. 후추 약간, 소금 0.5T를 넣은 후 섞어줍니다.
4. 고수 3장을 잘게 다져서 올려주면 완성.
사진 출처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