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그라탕 레시피
5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 65회에서는 김치를 주제로 한 21번째 메뉴 개발 대결이 이어졌습니다. 그중 김재원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며 아들 이준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침 밥상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아침 요리를 시작하기 전 아빠와 운동에 돌입한 이준이는 발레복을 입고 나와서 발레를 배웠다며 아빠 김재원에게 각종 발레 동작, 스트레칭 동작을 엄격하게 가르치며 귀여움을 발산했습니다.
아침은 황제처럼 먹어야 한다고 말한 김재원은 파김치와 장어를 함께한 전골을 만드는가 하면, 이준이 지인이 맡긴 강아지와 산책을 나가자 본격적으로 이준이 아침 메뉴인 백김치 고구마 그라탕을 만들었습니다.
김재원은 그라탕에 들어가는 메인으로 일명 설탕 당근이라고 부르는 파스닙을 공개했습니다. 파스닙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몸속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채소라고 합니다. 당근이 갖고 있는 영양소를 충분히 다 갖고 있으며 달고 상큼한 맛으로 과일처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김재원 백김치 고구마 그라탕 레시피
요리 재료
고구마 3개, 파스닙 1개, 백김치 잎 2장, 양송이버섯 4개, 양파 1개, 자숙 새우 반 컵, 우유 2.5컵, 새우 100g, 양파 반개, 양송이버섯 3개, 우유, 소금, 후추, 백김치 100g, 피자 치즈 100g
백김치 고구마 그라탕 만드는 방법
1. 백김치 잎 2장은 잘게 다지고, 파스닙 1개는 껍질을 벗긴 후 가운데 심지를 제거하고 잘게 다집니다. (심지는 뻣뻣하고 씁쓸하기 때문에 꼭 제거해주세요)
2. 양파 1개는 잘게 다지고, 양송이버섯 4개는 밑동을 제거하고 슬라이스 합니다.
3. 자숙 새우는 꼬리를 제거한 후 잘게 잘라줍니다.
4. 고구마 3개는 껍질을 벗긴 후 듬성듬성 잘라 찜기에 넣고 20분간 익힌 후 으깨줍니다.
5.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양파, 양송이, 파스닙, 다진 마늘 0.5T, 후추 한 꼬집, 소금 두 꼬집을 넣고 볶아줍니다.
6. 양파가 투명해지면 자숙 새우 반 컵을 넣고 볶아준 후 으깬 고구마와 우유 2.5컵을 넣고 재료들이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7. 오븐용 그릇에 걸쭉해진 재료들을 넣고 백김치를 골고루 올린 후 피자 치즈 100g을 뿌려줍니다.
8. 200℃에서 예열한 오븐에 그라탕을 넣고 10분간 구워줍니다.
9. 그라탕 위에 파슬리를 올려 완성
사진 출처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